1박2일 '백두산편' 감동 속, MC몽 흡연 논란

입력 2008. 7. 7. 08:04 수정 2008. 7. 7. 08: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저녁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의 '1박2일'코너에서 MC몽이 담배를 피우는 장면이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문제의 장면은 20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버스를 타고 백두산으로 이동하던 중 MC몽이 버스 뒷자석에서 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그대로 방송 된 것.

이 장면이 방송되자 시청자들은 "흡연은 자유지만 방송중에 지켜야 할 예의는 있는 것" "버스 안에서 담배를 피운 MC몽도, 편집을 안한 제작진도 잘못" "공인으로서 반성해야 할 일"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랬겠냐" 등의 의견이 올라오며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1박2일'팀의 백두산행 두번째 이야기가 이뤄졌다.

중국 연변 조선족 자치주 용정시를 찾아 즉석 콘서트를 열며 동포들을 감동시켰다.

멤버들은 윤동주 시인의 모교인 용정중학교에서 돌발 콘서트를 열어 뜨거운 환호를 받았으며 마지막 장면에서 아리랑을 부르며 서로 눈시울을 붉혔다. 또 윤동주의 생가를 찾아 시인이 남긴 정신을 되새기기도 했다.

멤버들은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조선족동포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이날 KBS2 '해피선데이'는 전체 시청률 20.1%(TNS미디어코리아 집계)를 기록하며 인기를 실감케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1박2일' 백두산편, 흡연장면 편집없이 방송되며 논란

▶ '1박2일' MC몽 흡연장면 방송 논란

▶ '1박2일' 용정에서 동포들과 '아리랑', 감동물결

▶ '1박 2일-백두산' 편, 또 다시 90분 늘리기 편성

▶ '1박 2일' 은지원, 화보촬영도 '은초딩' 콘셉트

ⓒ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