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쇠고기 수입 반대 1만여 명 촛불집회

2008. 5. 3. 08: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 앵커: 시민들의 우려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어젯밤 시민 1만여 명이 촛불집회를 열어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반대했습니다.

이용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서울 청계광장에 1만여 개의 촛불이 켜졌습니다.

당초 참가예상인원은 300명 정도였지만 인터넷을 통해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여론이 확산되고 퇴근길 시민들이 합류하면서 참가인원이 늘었습니다.

● 인터뷰: 먹거리 가지고 장난치는 거 안 되는 것 같고요.

그리고 국민들 말 잘듣 국민들 뜻대로 움직였으면 좋겠습니다.

● 기자:이들은 정부가미국산 쇠고기의 안전 여부에 대해 솔직하게 설명 한번 하지 않은 채 미국에 퍼주기식으로 전면수입을 단행했다고 비판했습니다.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는 쇠고기 협상에 대한 책임을 물어 대통령을 탄핵하자는 청원운동이 벌어지고 있는데 한 달도 지나지 않아 60만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니다.

● 기자: 이명박 대통령의 홈페이지 방명록은 비난댓글이 쇄도하면서 문을 닫았 쇠고기 협상에 참여한 담당공무원의 개인정보가 인터넷에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쇠고기를 사용하는 식품제조업체에는 문의전화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 기자: 한미FTA 저지 범국본 등 시민사회단체들은 미국산 쇠고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정부의 주장을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쇠고기 재협상을 촉구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이용주입니다.

(이용주 기자)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