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에 '孔子아카데미' 설립된다

입력 2007. 4. 29. 07:02 수정 2007. 4. 29. 07: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계명대학교에 대구와 경북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공자아카데미(孔子學院)'가 설립된다.

29일 계명대에 따르면 이진우 총장은 최근 중국 교육부 산하 `중국 국가 한어 국제보급위원회(中國國家漢語國際推廣領導小組辦公室)'를 방문, 계명대 내에 공자아카데미를 설립한다는 내용의 협정을 체결했다.

이 총장은 이어 베이징위옌대학(北京語言大學)도 방문, 계명대 내에 설립될 공자아카데미를 공동 운영 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정에도 서명했다.

이에 따라 계명대는 조만간 베이징 위옌대학 관계자 2명을 포함, 모두 5명의 양 대학 관계자들로 이사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가 오는 6월께 성서캠퍼스 내에 공자아카데미 현판식을 갖는데 이어 9월부터는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계명대는 앞으로 설립될 공자아카데미를 통해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중국어 교육과 교사 양성 뿐만아니라 중국어능력시험(HSK) 등의 인증시험과 중국어 경시대회, 전시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계명대 관계자는 "공자아카데미는 중국어 교육은 물론이고 중국문제 연구 등 중국과 관련된 지역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duck@yna.co.kr

<모바일로 보는 연합뉴스 7070+NATE/ⓝ/ez-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