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스 산삼' 마카 국내서 상품화.. 천연비타민, 아미노산 등 풍부

2006. 9. 20. 15: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데스의 산삼' 마카 국내 상륙

미국 일본 등지에서 '안데스의 산삼'으로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카(MACA)가 국내에서도 상품화됐다.

기능성 건강식품 전문업체 모리가나㈜(www.morigana.co.kr)는 "다양한 종류의 미네랄과 천연비타민,탄수화물,아미노산 등을 풍부하게 함유,남성의 성기능개선과 여성의 갱년기증후군 및 불임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마카를 국내 최초로 산업화하는데 성공,'마카파워'란 상표로 20일부터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카는 남미 페루 안데스산맥 4000∼5000m 고원지대에 자생하는 다년생 십자화과 약용식물로,미항공우주국(NASA)이 최근 중력이 부족한 우주비행공간에서 생리활동을 활성화시켜 주는 활성물질의 하나로 채택하는 등 우주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동안 국내외 연구결과 마카는 호르몬 계통의 불균형을 바로잡아줌으로써 남성의 경우 정자의 숫자를 200%,활동성을 180% 높여주는 등 스테미나 및 지구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대 약대 김일혁 명예교수(약리학)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월경통,월경전증후군,갱년기장애 등 여성호르몬 분비가 원활치 않을 때 일어나는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낼 뿐 아니라 생식세포 발육을 촉진시키는 작용도 뛰어나 불임 치료 및 성기능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식품"이라고 설명했다(02-566-5790).

이기수 전문기자 ksle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